좋은글 모음/사진과 좋은 글

☆ 늙음에 대한 현인들의 견해 ☆/청도 도로변 접시꽃 당신

素彬여옥 2014. 6. 14. 10:39

 

☆ 늙음에 대한 현인들의 견해 ☆ 


나는 늙었다.하지만 현명한 사람들을 보면

내가 아직 어리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나는 저 멀리 있는 별들 속에서,

큰 뜻을 품은 조화로운 영혼들을 들여다본다.

 그러면 나는 여전히 스스로에 대한 이방인이며,

아직도 추구해야 할 명예가 많이 남아 있는  청년임을 깨닫게 된다.

나이든 체하는 모습은 참으로 어리석다,

 -랄프 왈도 에머슨-


성장은 진실로 유년기와 청년기, 그리고 일흔이 넘어서도 계속될 수 있다.

 그것은 도전할 만한 목표가 있는 한,

 살아 있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계속될 수 있다.

요컨대 몇 살이 되든 우리의 성장은 결코 멈추지 않는다.

우리는 팔십대 심지어는 구십대에도 계속 성장할 수 있다. 

  -베티 프리단-


노인 같은 젊은이를 만나는 것만큼이나

젊은이 같은 노인을만나는 것은 기쁜 일이디.

 -키케로-


 오래 살게 되어도 늙지는 마십시오.

 우리가 태어나게 된 <위대한 신비> 앞에서

호기심으로 가득 찬 아이들처럼 게속 살아가십시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인생의 마지막 순간은 예상보다 빨리 찾아오기에,

되도록 일찍부터 삶을 즐기며 많이웃고 울어야 합니다.

이것을 깨닫는 것이 진정한 아름다움 입니다.

-린 헬턴- 

 

모든 순간은, 그렇게 여기고자 하는 이에게는,

 금빛으로 빛난다.

 세상이 온통 죽음으로 가득 차 있다 해도,

삶은 모든 순간이며 바로 지금인 것이다.

-헨리 밀러- 

 

 

가장 큰 비극은 죽음이 아니기에 죽음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우리에게 가장 큰 비극은

살아있는 동안 충분리 삶을 누리지 못한다는 것이다'

-노먼 커슨즈- 

 

 

노년에 이른 나는 삶에, 다만 나의 삶에 감사를 드린다.

떠나기 전, 건강과 한낮의 태양 그리고 영묘한 공기에 감사를 드린다.

-월트 휘트먼-

 

나와 더불어 늙어 갑시다! 가장 좋은 때는 삶의 끝이니,

삶의 처음은 이 끝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로버트 브라우닝-

 

60세든 16세든 인간의 가슴속에는 경이에 이끌리는 마음,

어린애와 같은 미지에 대한 탐구심, 인생에 대한 흥미와 환희가 있다.

우리 모두의 가슴에 있는 '영감의 우체국' 을 통래 

다른 사람과 하느님으로부터 아름다움, 희망, 격려, 용기, 힘의

영감을 받는 한 그대는 젊다.

-삼우엘 울만-

 

어리석은 사람에게 노년은 겨울이고 현자에게는 황금기이다.

-작자 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