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모음/좋은글 좋은이야기

그걸 아낍니다

素彬여옥 2015. 11. 6. 09:19


 

 그걸 아낍니다

인사할 때 허리를 조금 더
숙이면 보다 정중해집니다.
그러나 그걸 아낍니다.



말 한마디라도
조금 더 정중하게 하면
듣는 사람은 기분이
좋을 텐데 그걸 아낍니다.



도움을 준 사람에게
“감사합니다.” 하면
참 좋을 텐데 그걸 아낍니다.



실례를 했으면
”죄송합니다.” 하면
참 좋을 텐데 그걸 아낍니다.



오해를 했으면 겸손하지 못한
“제 잘못입니다.” 하면
좋을 텐데 그것도 아낍니다.



칭찬의 말도 아끼고
격려의 말은 더 아낍니다.
주어서 손해볼 것도
아까울 것도 없는데
이 모든 것을 우리는
오늘도 열심히 아낍니다.



아끼지 말고 표현하는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마음에서 부는 바람 / 책 속의 한 줄》중에서




"진실"은 나의 입술로
"관심"은 나의 눈으로
"봉사"는 나의 손으로
"정직"은 나의 얼굴로
"친절"은 나의 목소리로
"사랑"은 나의 가슴으로

좋은 날들이 이어 지고
행복하시길 빕니다.







 

♬경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