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모음/감동 글,그림 모음

노인과 어르신의 차이

素彬여옥 2011. 12. 8. 22:21




& 노인은

늙은 사람이고
어르신은   

존경 받는 사람입니다.



& 노인은

몸과 마음이 세월이 가니
자연히 늙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고,


어르신은

자신을 가꾸고 젊어지려고
스스로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 노인은
자기 생각과 고집을
버리지 못하는 사람이고,
 
어르신은
상대에게 이해와 아량을
베풀 줄 아는 사람입니다.


& 노인은
상대를 자기 기준에 맞춰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사람이고.
어르신은
좋은 덕담을 해주고,
긍정적으로 이해 해 주는 사람입니다.


노인은
상대에게 간섭하고, 잘난 체 하고,
지배하려고 하는 사람입니다.
어르신은
스스로를 절제할 줄 알고,
알아도 모른 체 겸손하며,
느긋하게 생활하는 사람입니다.



& 노인은
대가없이 받기만을 좋아하는 사람이고.
어르신은
상대에게 베풀어 주기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 노인은
고독하고, 외로움을 많이 타는 사람이고.
어르신은
주변에 좋은 친구를 두고,
활발한 모습을 가진 사람입니다.


& 노인은
이제 배울 것이 없어
자기가 최고인양 생각하는 사람이고.

어르신은
언제나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 노인은
자기가 사용했던 물건이
아까워 버리지 못하는 사람이고.
어르신은
그 물건들을 재활용 할 줄 아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 노인은
공짜를 좋아하는 사람이고.
어르신은
그 대가를 반드시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