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 버드와이저 가든스에서 열린 '2013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해 기술점수(TES) 74.73점 예술점수(PCS) 73.61점, 합계 148.34점으로 우승하자.... 외신과 피겨 전문가들은 "차원 다른 클래스"라며 입을 모았습니다.
쇼트 경기가 끝나고는...일본의 한 방송에서는... 김연아와 아사다마오의 모습을 사진으로 비교하며 집중적으로 보도했다고 합니다. 논란이 된 것은 비교한 사진 속 그녀들의 모습에서, 평온한 모습의 연아와 달리 일그러진 마오의 표정은 일본 스스로도 마오가 이미 졌다는 것을 암시하는 듯 보였다고 합니다.
수많은 역경과 고난 속에서도 당당히 쇼트 1위를 차지한...김연아선수^^ 3월17일 열리는... 프리스케이팅에서도 보란듯이 세계정상 탈환에 성공하기를 두손모아 빌게 되네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김연아 애국가 감동^^…
캐나다 현지 여성합창단이 애국가를 부른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녹음된 국가나 악단이 연주하는 국가로 시상식을 진행하지만 합창단이 국가의 가사를 모두 부르는 것은 아주 이례적이라고 하네요.
객석에 있던 30여명의 합창단은 우리나라 한국말로 된 애국가를 불렀으며, 김연아와 한국에서 TV로 이를 지켜보던 국민들에게 또 다른 감동의 물경이네요~ 김연아는 취재진에 또 다른 감동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