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모음/산문

♡행복한 새는 날아가지 않는다♡/명화와 아름다운 아리아40곡 감상을~~~

素彬여옥 2014. 12. 5. 09:04

 

♡행복한 새는 날아가지 않는다♡

      '하필이면 이여자를 사랑하게 됐을까." 남자는 가끔 쓸쓸한 얼굴로 생각했다. 여자는 자주 여행을 떠났다. 이유는 말하지 않았다. 때로는 언제 돌아올 것인지도 말도 않은 채 떠났다가 문득 내일 몇 시 비행기로 도착할 것이라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왔다. 남자는 왜 머무르지 못하는 것이냐고 묻지 못했고. 왜 문득 돌아오는 것이냐고도 묻지못했다. 그 질문이 새장의 문을열어 새를 날아 가게 할까봐 불안했기 때문이다. 남자는 매 번 질문들을 가슴에 눌러놓은 채 애써 웃는 얼굴로 마중을 나가여행은 즐거웠냐고 물을 뿐이었다. 어느 날 여자가 또 말했다. 다시 여행을 갈 것이라고. 고개를 끄덕거리는 남자를 여자는 물끄러미 바라보았다. 그리고 남자에게 물었다. "거기까지야? '나에게 더 할 말은 없어?" 남자는 그녀의 눈을 바라보았다. 까만 눈동자 안에 남자의 얼굴이 비쳤다. 불안하고 우울한 표정 본래 이런 얼굴이었던가. 남자는 자신의 모습이 낯설었다. 왜 너는 보통의 남자와 다른 것이냐고 여자는 다시 물었다. 연인이 여행을 간다고 하면 어디로 가는지, 왜 가는지, 가서 무엇을 할 것이고, 언제 돌아올 것인지, 보통은 그런 것들을 묻는 법이 아니냐고. 실은 나도 궁금했다고 남자가 대답했다. 그러자 여자는 대답했다. 아무것도 묻지 않는 남자가 그 동안 좀 섭섭했다고, 그리하여 두 사람은 마침내 솔직한 이야기를 꺼내 놓았다. 남자는 털어 놓았다. 묻고 싶었지만 너는 자유로운 영혼이고, 내 질문들이 구속이 되어 너를 불편하게 할까봐 침묵했다고, 여자는 남자의 흩어진 앞머리를 가지런히 해주며 말했다. "네가 주고 싶은 것과 내가 주고 싶은 것이 우리 서로 꼭 같았구나." 아무것도 묻지 않기에 처음에는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싫어하는 남자인 줄 알았고, 있는 그대로의 너를 존중해주고 싶어서조용히 있었는데, 나중에는 섭섭해졌다며 여자는 웃었다.그리고는 덧붙여 말했다. 우린 오늘 또 하나를 배웠네. 사랑에 있어서 상대를 존중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자기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지는 일인 것 같아. 남자도 웃으면서 질문했다. 그 동안 어디를 그렇게 다녔던 것이냐고. 남자의 어깨에 기대 여자는 착한 목소리로 말했다. 이곳이 불편하여, 혹시 내가 있어야 할 곳은 다른 곳인가 하여 그곳을 찾으러 다녔는데 이제는 그만 다녀도 될 것 같다고. 이곳이 불편했던 게 아니었어. 솔직하지 못한 것이 불편한 것이었어. '오늘 여기 참 좋아." 어깨 위로 전해지는 그녀의 온기를 느끼며 남자는 믿음 하나를 갖게 되었다. 새장의 문을 열어둔다고 해도, 행복한 새는 날아가지 않을 것이라는것을. 행복한 새는 날아가지 않을 것이라는것을...



Hans Dahl (1849-1937)



01. 푸치니 [지안니 스키키]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 크리스티나 갈라르도-도마
02. 카탈라니 [라 왈리] 나 이제 멀리 떠나가리 - 크리스티나 갈라르도-도마
03. 오펜바흐 [호프만의 이야기] 뱃노래 - 제니퍼 라모어 & 홍혜경
04. 비제 [카르멘] 그대가 던진 이 꽃은 - 플라시도 도밍고
05. 푸치니 [투란도트] 들어보세요, 왕자님 - 키리 테 카나와



06.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 어느 행복한 날 - 닐 쉬코프 & 에디타 그루베로바
07. 들리브 [라크메] 꽃의 이중창 - 제니퍼 라모어 & 홍혜경
08.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사랑은 주소서 - 렐라 쿠벌리
09. 모차르트 [돈 지오반니] 그녀 마음의 평안을 위하여 - 한스-페터 블로흐비츠
10. 벨리니 [노르마] 정결한 여신 - 마리아 칼라스



11. 헨델 [리날도] 울게 하소서 - 마릴린 혼
12. 글룩 [오르페와 에우리디체] 에우리디체 없이 나 어떡하리 - 수잔 그래험
13. 모차르트 [마술피리] 사랑을 느끼는 남자들은 - 로사 만니온 & 안톤 샤링거
14. 베르디 [아이다] 정결한 아이다 - 플라시도 도밍고
15. 푸치니 [제비] 도레타의 아름다운 꿈 - 키리 테 카나와





16. 지오다노 [페도라] 참을 수 없는 사랑 - 플라시도 도밍고
17. 레하르 [유쾌한 미망인] 빌리아의 노래 - 카리타 마틸라
18. 푸치니 [토스카] 별은 빛나건만 - 플라시도 도밍고   
19. 베르디 [오델로] 아베 마리아 - 크리스티나 갈라르도-도마
20. 로시니 [신데렐라] 슬픔이여 가거라 - 제니퍼 라모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들려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리아 40곡
40 Most Beautiful Arias

마리아 칼라스, 플라시도 도밍고,
키리 테 카나와, 호세 카레라스, 로베르또 알라냐,
안젤라 게오르규, 호세 쿠라, 바바라 헨드릭스,
안네 소피 폰 오터, 마릴린 혼, 체칠리아 바르톨리 등...

최고의 성악가가 들려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리아 40곡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