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 6

대구 미술관 이건희 컬렉션을 보고/명품들만 1층에 전시

국립대구박물관에서 고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이 개막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보와 보물 등 4백여 점이 소개되는데 대구미술관에서 열리는 이건희 컬렉션 전시회와 더불어 시민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5월달 말까지라서 그저께 보고 왔습니다 대구대 평생대 탁구부 동아리와 함께

군위 부계 창평지 생태공원 올레길을 한 바퀴 돌아 소고기 집으로^^

+ 호수 얼굴 하나야 손바닥으로 포옥 가릴 수 있지만 보고 싶은 마음 호수 만하니 두 눈을 꼬옥 감을 수밖에.... (정지용·시인, 1902-1950) ************* 3시반에 만나 군위로 향하다가 무작정 좀 걸을 곳 찾다 창평지 저수지에 다다르니 호숫가 올레길이 너무 잘 다듬어 져 있어 한바퀴 휙~~~ 30분 정도면 호숫길 따라 구름도 보고 숲 길도 걷고 산책로의 멋도 즐길수 있었네 1.8km라네 우와 멋~졌어요 개망초며 오만 들꽃들이 피고 지고 https://blog.naver.com/dgrigo1/222896356683 건축과 예술의 공간, 군위 사유의 숲 고요한 명상의 시간 건축과 예술의 공간 군위 속 사유의 숲 사유원을 방문했습니다. 경북 군위에 위치해 있... blog.naver.co..

5월 사랑의 달 이벤트로 PALPOONI CONCERT를 마치고

어제는 너무도 특별난 연주날이었네요 10년 넘게 연음회 가곡사랑을 하다보니 어느새 80이 넘는 회원이 넷이나 되어 반짝 아이디어로 Palpooni Concert를 다 했네요 우하하하~~ 하면서 이종명회장님의 진행에 따라 Palpooni 와 회원들!! 프로그램 진행은 1부는 회원님들로 2부는 Palpooni와 현 회장단들과 듀엣으로!! 배근형 반주자샘 실내 장식으로 분위기도 up,up,up! 당장 무대도 새로 꾸며서 변신 사진빨이 확 달라요 우정희부회장님의 퐁퐁 솟는 아이디어로 순서지 차례데로 백윤제,이남희,손정옥님!! Dress up도 백낙현,오희숙,김평숙님!! 신종탁,우정희,이종명회장님!! Break time에 케익 자르기도 창단멤버 홍남순언니도 초청 87세 표정들 너무 좋아요 감사하고 사랑해요 4명의..

어제는 범어대성당 파이프 올간 봉헌 7주년 기념 초청 연주회엘/ 5분 영상도

오르가니스트 올리비에 라트리는 프랑스가 자랑하는 연주자며 현재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의 상임 오르가니스트인데 2014년 부터 범어성당 오르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성 이에 축복식을 기하여 명예 오르가니스트로 임명 어제도 멋진 연주를 보여줌 이 오르간은 이종명 크리스토폴 형제님이 기부 27억짜리를 우리 가곡사랑 연음회원임 범어 대성당과 파이프 오르간 ,연주자사진도 샤를르 마리 비도르곡 오르간 교향곡 제 5번중 5분영상입니다 잠시라도 느껴 보시길^^ Intermission 시간에 오틸리아 자매님의 이콘 연구소도 잠시 보물손자 둘이도 아고 귀여워!!!

늦은 오후 수석과 나무와 그림이 어우러진 동료 전시회에 다녀 와서^^

어제 오후 6시엔 2005년도 8월에 함께 퇴임한 오팔회원 중 그림과 수석과 나무에 심취해서 전시회를 연 공춘부님의 전시회를 다녀 와서 농원에서 수석과 분재를 손질하며 산다더니 그곳에 이젤을 놓고 작품을 전시한 모습 잘 다듬어진 화원고등학교 건너편 B&M농원에서 석양을 바라보며 야외 전시장에서 오프닝 식도 올리고 인사말씀도 케익도 자르고 함께 다짐도 하며 돌 하나의 사랑 잘 가꾸어 진 나무에 숨결 화폭에 혼을 담은 그림들로 꾸며진 농원에서의 야외 전시 오팔회 유권재회장님과 회원들 포항 삼락회 김호근회장도 고맙게 먼 길 찾아 오시고 하나하나 혼이 담긴 수석과 나무들이래요 거기서 선주고등 동료 박태선 음악선생님도 만났고요 퇴임식 때 고 2학년 학생에게 '내 맘의 강물'을 연주하게 해 준 참 마음 깊은 고마운..

늦은 오후 청도 운문사 산 문에 드니 처진 소나무가 싱그럽게 반겨줘~~**

어제 오후 늦은 시간에 가곡4인방이 산사에 드니 사람도 없고 넘 고즈녁한 경내를 맘껏 즐기고 나니 으스스 한기가 다 들더이다 초파일이 가까워 온 산사엔 등이 너무 너무 많아 눈이 절로 화려함에 홀려서 ㅋㅋ 스냅 찍힌 걸 올려 보며 처진 소나무 얼마나 더 컷든지 범종루각 앞에도 등이 돌산 아래 암자도 보이시지요? 자비무적 돌탑과 산세 멋진데요 경내 이모 저모도 계곡 물소리 들으러 다리에 나가려니 막아져 있고 608년(진평왕 30)에 원광 국사가 제1차 중창하였다. 원광국사는 만년에 가슬갑사에 머물며 일생 좌우명을 묻는 귀산과 추항에게 세속오계(世俗五戒)를 주었다고 한다.